• 이상돈 "박 대통령,
    사퇴 않으면 탄핵 준비해야"
    "닉슨도 사임 때 지지율은 20%였다"
        2016년 11월 04일 10:45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이상돈 국민의당 의원은 4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더 이상 버티는 것은 의미가 없다”며 “사퇴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상돈 의원은 박근혜 당시 대표에 의해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에 참여하며 대통령의 멘토 역할을 한 바 있다.

    이상돈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신뢰가 완전히 무너졌다. 그리고 대통령이 범죄를 주도했음이 대체로 드러나고 있지 않나”라며 “대통령은 더 이상 그 자리에 있으면 안 된다”며 이 같이 비판했다.

    이 의원은 “닉슨 대통령 사임 직전에 주간지 ‘타임즈’가 대통령은 사임해야 한다고 사설을 쓰면서 제일 큰 이유로 내세운 게 신뢰 붕괴를 들었다. 그리고 닉슨 대통령이 사임할 때 국민 지지도가 20%를 넘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이미 대통령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이 이날 오전 대국민 담화를 통해 외교·국방 등 외치만 하겠다는 의사를 밝힐 것으로 전망되는 것에 대해선 “다른 것보다 더욱 엄정한 게 외교, 국방이다. 저는 대통령은 이미 신뢰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기자회견도 의미 없다고 본다”고 했다.

    비서진 개각을 단행하는 등 하야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한 것과 관련 이 의원은 “그렇게 되면 결국 국회는 탄핵을 준비하는 수밖에 없다”며 “법률을 위반하게 되면 탄핵 사유가 되는데 지금까지만 봐도 범죄 징후가 굉장히 농후하지 않나. 그러니까 박 대통령도 닉슨 대통령처럼 그 길을 가는 것이 국정혼란을 막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대통령이 임기를 채우지 못할 것으로 보느냐는 물음엔 “저는 전부터 채울 수 없다고 봤다”며 “그리고 이미 이렇게 됐으니까 어차피 거쳐 가야 할 과정 빨리 거치는 게 옳다는 생각”이라며 거듭 박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했다.

    김병준 총리 내정자에 대해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을 하겠다고 안철수 대표한테 확답을 해서 최종 결정만 남겨놓은 상태에서 총리직을 하겠다고 간 사람”이라며 “국민의당과 안 대표를 기만하고 정치적 도의뿐만 아니라 인간적 윤리가 없는 사람”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인간도 아니다”라며 “마치 자기가 대한민국을 구할 잔 다르크처럼 얘기를 하는데 일종의 과대망상”이라고도 했다.

    한광옥 새 비서실장에 대해서도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몇 년간 계셨는데 그 위원회에서 일한 것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 위원회에서 뭘 했나. 좀 심하게 말하면 장관 대우만 받은 것 아닌가”라며 “오죽 할 사람이 없으니까 자기 사람을 갖다가 그냥 앉혀 놓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